지하철 지연증명서 발급 방법

2022. 11. 2. 19:11나만 몰랐던 노하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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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하철은 교통 체증에 영향을 받지 않고 최소 시간으로 목적지에 도달할 수 있어 많이 분들이 이용하는 교통수단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장점이 발목을 잡는 경우가 있습니다. 바로, 지하철이 지연되면서 회사에 지각을 하게 되는 경우인데요. 지하철이 지연되었다고 말하면 믿어줄 상사는 거의 없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럴 때 지연증명서를 제출한다면 지각 처리도 면하고 지각에 대한 변명거리도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하철 지연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하철 지연증명서 발급 방법

지연증명서는 지하철 역에 있는 역무실에 요청하면 간단히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좀 더 편리한 방법은 서울교통공사 홈페이지를 이용해서 온라인 발급을 받으시는 방법입니다. 아래의 링크를 이용하시면 서울교통공사 홈페이지에 바로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서울교통공사

 

www.seoulmetro.co.kr

서울교통공사 홈페이지 ▼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자마자 [간편 지연증명서]라는 배너를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날짜를 검색하시면 지하철 지연이 있었던 노선과 시간 대에 지연으로 표시가 됩니다. 자신이 이용했던 지하철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간편 지연증명서 미리보기를 확인한 후에 오른쪽 상단에 있는 [인쇄] 버튼을 클릭해서 지하철 지연증명서 발급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발급받은 지하철 지연증명서입니다. 보이지는 않지만, 이용 시간대와 지연 시간 등이 표기됩니다. 서울교통공사에서 지연증명서의 내용을 무단으로 블로그에 공개하는 것을 금지하고 있어 대부분 내용이 모자이크 처리된 점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출근길에 지하철이 지연되어 똥줄 타는 직장인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였길 바랍니다. 끝까지 봐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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